Extra Form
언론사 이름 공감신문
보도 날짜 2017-01-02

오토스, 굿디자인 어워드 및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동시 석권

 

 보호구 생산 전문업체 오토스가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2016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으로 굿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 이 업체는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를 포함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아시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히는 K-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시에 수상한 바 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 디자인 선정 제도로 상품의 경제성, 고객 지향성, 환경 친화성, 심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오토스의 수상제품은 김서림이 생기지 않는 고글 'S520'이다. 사용자는 안경과 고글을 불편함 없이 함께 착용해 사용할 수 있으며, 고글의 각도가 넓게 퍼져 있기 때문에 답답함을 줄인 디자인으로 가치를 인정받았다.

오토스 허문영 대표는 "지난 34년 동안 세계 최정상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신기술 개발 및 특허 확보에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것처럼 앞으로는 유수의 국제디자인공모전에 도전해 오토스의 디자인철학을 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신문 인터넷뉴스팀 기자 | news@gokorea.kr
 
원문보기
  • 오토스, 굿디자인 어워드 및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동시 석권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8503
?